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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최적화 기법카테고리 없음 2024. 7. 18. 21:25
유니티 게임개발캠프 TIL 60일차
1. 유니티 최적화 기법
a. 오브젝트 풀링
- 설명: 자주 생성되고 파괴되는 객체를 재사용합니다.
b. LOD (Level of Detail)
- 설명: 멀리 있는 객체의 디테일을 낮춥니다.
c. 배치
- 설명: 여러 메쉬를 하나로 결합하여 드로우콜 수를 줄입니다.
d. 라이트맵 베이킹
- 설명: 조명을 미리 계산하여 성능을 향상시킵니다.
2. 최적화 경험 및 방법
a. 최적화 경험
- 설명: 오브젝트 풀링과 텍스쳐 아틀라스를 사용하여 성능을 최적화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b. 최적화에서 중요한 부분
- 설명: 성능 프로파일링을 통해 병목 지점을 찾아내고, 효율적인 리소스 관리를 통해 성능을 최적화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c. 적용해본 텍스쳐 포맷
- 설명: DXT1, DXT5, ETC2 등의 텍스쳐 압축 포맷을 사용해 텍스쳐 메모리 사용을 줄였습니다.
3. 드로우콜에 대한 설명 및 최적화 방법
- 설명: 드로우콜은 GPU에 렌더링 명령을 보내는 작업입니다. 배치와 머지를 통해 드로우콜 수를 줄이고, 셰이더를 최적화하여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4. Find 함수 사용 자제 이유
- 설명: Find 함수는 오브젝트를 찾을 때마다 전체 씬을 탐색하므로 성능 저하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5. GetComponent 캐싱 이유
- 설명: GetComponent는 성능이 떨어지는 함수로, 매 프레임마다 호출하면 성능 저하가 발생합니다. Start나 Awake에서 한 번만 호출하고 캐싱하여 사용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