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팀 프로젝트 2일차 아이템 부분 구현 (수정중)카테고리 없음 2024. 5. 17. 21:02
유니티 게임개발캠프 TIL 23일차
이걸 찾기전에는 네가지 방향 모두에 박스콜라이더를 만들어서 적용하려고했었는데
viewportPosition는 카메라의 시점에서 게임 오브젝트의 위치를 상대적으로 나타내는 벡터이다.
여기에서 위치는 (0,0)에서 (1,1)범위 내에서 존재한다.
예를들면 왼쪽아래끝이라면 (0,0) 오른쪽 아래 끝이라면(1,0) 이런식이다.
그래서 화면의 경계선을 활용할때 viewportPosition을 사용하면 좋을것같다.
다음으로는 플레이어와 아이템이 닿았을때 충돌감지를 통해 아이템이 사용되는 부분을 구현하려했다.
먼저 플레이어가 아이템과 닿았을때 충돌감지를 해서
랜덤 생성된 아이템의 종류를 파악해 그 아이템의 종류에 맞게 각각 아이템 효과를 적용해 주려고했다.
그래서 여러가지 방법을 찾아보다가 태그를 아이템 프리펩마다 따로 정해줘서 관리해주는 방법을 선택했다.
그래서 모두 다 구현한거같아 실행을 해보니 충돌은 감지되는거같았는데 디버그로그 부분이 출력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