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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게임개발캠프 TIL 3일차
이황충
2024. 4. 17. 19:09
★오늘 한 것
- 팀 프로젝트 추가기능 구현
오늘은 게임 클리어시 그리고 타임오버시에 맞는 적절한 효과음을 넣어주려했다.
이때 바로 배경음악이 멈춰버리니까 조금 어색한 느낌이 들어서 1초정도 여유를 주고 배경음악을
꺼주는것도 구현하려고했다.
처음 코루틴을 써봤는데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 이 코드를 이용해서 구현해보았는데 적용이 되지않았다.
그래서 구글링을 한결과 Time.timeScale = 0.0f; 을 선언해서 위의 코드가 적용이 안된거였다.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Realtime 이 코드를 사용하니 Time.timeScale = 0.0f; 과 관계없이 잘 적용이 되었다.
- 깃허브 사용 강의
나처럼 깃허브가 익숙하지않은 사람들이 많았던 모양이다. 덕분에 강의를 해주셔서 전보다
깃허브를 잘 이해할수있게됐다. 물론 아직 완전히 이해하진 못했지만
기본적인 기능은 사용할 수 있는 상태가 된것같다.
- PPT 자료 제출
팀원인 재은님이 PPT 제작을 도맡아 해주셔서 그에 필요한 개인자료들을 제출했다.
기능구현만 해도 바쁘실텐데 PPT제작까지 해주셔서 감사했다.
그리고 개인자료들을 정리하면서 한번 더 복습도 해보고 느낀점도 적어볼 수 있어서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