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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게임개발캠프 TIL 2일차

이황충 2024. 4. 16. 20:19

★오늘 한 것

  -팀 프로젝트 추가기능 구현

     어제 하지못한 부분까지 오늘 완료했다. 마찬가지로 많이 헤맸지만 구글링하는 방법도 좀더 안 것같다.

     게임이 종료됐을때 타이머도 같이 멈추게 하는게 자꾸 안되서 좀 애를 먹었는데 

     Time.timeScale = 1.0f;를 Update에 선언되어 있어서 게임이 종료됐을때

     Time.timeScale = 0.0f를 선언해도 타이머가 계속 흘러간거였다.

     Time.timeScale = 1.0f;를 Start에 선언해주니 해결되었다.

 

     또 사운드도 특정시간에 다른 긴박한 사운드를 넣어주려고 했는데

     소리가 찢어지는등 원하는대로 되지 않았다. 

     그래서 기존의 재생 되고 있는 사운드의 피치를 변경시켜 좀 더 빨리 재생되는 방법을 적용시켰다.

     이 방법이 더 좋은것 같다. 

 

 - 깃허브 활용

     어제 처음 설치하고 팀원들과 연동해서 프로젝트도 받아봤는데 

     아직 많이 낯설다. 오전에 튜터님께 기술적인 질문을 했는데

     깃허브로 프로젝트를 공유해주면 같이보고 해결해주신다       

     하셨는데 깃허브가 익숙지않아 올리지못해서 도움도 받지 못했다.

     일단 구글링을 통해 문제를 해결하긴했다. 

     그리고 추후에 깃허브 관련해서 강의가 있다고하셔서 그때 좀 더 익히도록 해야겠다. 

 

오늘 이것저것 찾아보면서 느낀건 구글링을 잘하는게 중요한거같다.

같은 문제를 검색해봐도 키워드를 잘적어서 검색하면많은 자료들을 찾아볼 수 있었다.

 

오디오 소스를 구할 사이트를 잘 알아둬야겠다.

무료 사이트에서 구한것들이 유니티에서 잘 적용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 많이 곤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