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팀 프로젝트 2일차
유니티 게임개발캠프 TIL 12일차
오늘은 어제에 이어 계속 팀프로젝트 기능 구현을 했다.
전투에 관한 기능을 구현하는건데 어제 어느정도 이해를 했다고 생각한 전체 코드의 흐름이
오늘 점점 파고 들수록 이해가 힘들었다. 내용이 막 어려운건 아닌거같은데 다른사람의 코드를
이렇게 하나하나 보는게 처음이라 낯설고 이해가 많이 느렸다. 진도가 느려서 팀원들에게 미안하지만
확실히 다른사람의 코드를 통해 배우는건 많은 것 같다.
그리고 오늘 마침 지원님이 코드의 전체적인 흐름을 플로우차트로 엄청 잘 설명해주셨다.
이것도 참고하고 또 하나하나 검색해보며 진행했다.
오늘 공부하는 와중에 가장 헤맸던 부분은 클래스로 선언한 값을
다른곳에서 불러올때 적용하는 부분에서 많이 해멨다.
사용하고자 하는 곳에 Enemy enemy = new Enemy(); 이렇게 선언했더니 오류가 많이났다.
public Enemy(string name, int maxhealth, int attack, int defence) 이렇게 ()안의 값도 같이 선언해줘야
해당 값이 적용이 되는거다. Enemy enemy = new Enemy("일반 좀비", 25, 15, 0); 이런식으로
저녁쯤에 이부분에 대해서 튜터님께 도움을 구하러 갔는데
낮특강때 배운거라고 하셔서 많이 당황했다.
맞다 사실 이 부분은 오늘 특강때 배운 것이다.
분명 열심히 들었는데 실전에서 맞닥뜨리니 적용하기 힘들었다.
게다가 마침 특강을 진행한 이성언 튜터님께 물으러가서 더욱 난감했다.
오늘 지원님과 조율을 통해 전투씬은 기존의 코드에 적용하는 것보다
따로 스크립트로 빼서 적용하는게 더 나을것같다는 결론이 나왔다.
그래서 내일부터는 진도가 좀 나가지 않을까 싶다.